꿈꾸는 나래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5가지 방법 본문

건강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5가지 방법

알콩달콩 살기 2017. 2. 10. 09:53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5가지 방법


이번시간에는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술먹고 머리아픈 원인은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뇌로가는 산소에 부족현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래서 뇌에 산소가 부족하여 두통을 호소하게 되는 겁니다.



두통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 5가지 방법!



두통이 숙취에 가장 대표적인 현상인데요. 이렇게 숙취를 에방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드시고 과음을 해서는 안됩니다. 흔하게 두통이 있다고 해서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으로 진통제를 찾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요.




타이레놀 같은 경우에는 간에서 흡수되기 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플때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술 해독은 간에서 분해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급성 약물 중독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꼭 유의하시길 바랄께요. 그럼,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수분 보충

술을 마시면 되면 체내의 수분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사실 단순하게 알코올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수분이 흡수하면서 머리가 아프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로인데 술먹고 다음날 수분의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되도록이면 술먹은 다음날은 물을 사서 자주자주 마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물론 물은 기본적으로 건강에 좋기 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이 아니더라도 늘 가지고 다니면서 마시는게 좋습니다. 





숙취해소를 위해 스포츠 음료를 먹는분도 있는데요. 이는 염분과 전해질, 그리고 수분을 효과적으로 보충해줄 수 있기 때문에 탈수 현상을 막아 줄수가 있으니 드셔도 됩니다. 특히 탈수 현상으로 인해 혈당수치도 떨어질수 있는데 이왕 드시는거 과일음료가 좋습니다.



2. 약처방

이미 시중에는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숙취해소에 도움되는 약이 있습니다. 진통제약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아스피린과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은 속이 이미 안좋기 때문에 복용을 하게 되면 다시금 자극할 가능성이 많아서 피해야 되는데 만약 복용하더라도 적당량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한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는 괜찮기는 한데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이 약은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알코올을 처리하고 배출하기 위해 피로해진 간이 무리가 올 가능성이 있으니 자주 술을 드시는 분들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숙취로 고생하는 위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비타민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술로 인한 사라진 비타민과 영양분을 다시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3. 기름진 식사 피하기

어떤 사람들은 술먹고 머리아플때 대처법으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거나 기름지고 고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아직 소화가 안된 위에 자극을 주므로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정도로만 간단하게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매운음식은 피하시고 맑은 국을 마시는게 좋으며 베이컨, 햄, 소세지 등의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위에 부담을 많이 주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습니다. 대신 계란은 좋습니다. 계란은 단백질 함량도 높을 뿐만 아니라 영양분도 풍부히 들어있기 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플때에 도움이 됩니다.



4. 휴식이 최고

물론 개인차는 있지만 숙취는 최대 72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직장인이나 학생이라면 숙취가 있다 하더라도 하루 종일 휴식을 취하기는 힘들더라도 낮잠이라도 자서 휴식을 갖는게 좋습니다. 신체가 자연적으로 알코올을 처리하고 분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시간을 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5. 커피나 녹차

커피나 녹차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커피같은 카페인 성분이 있는경우에는 체내 이뇨작용을 활발히하여 우리몸에 있는 알코올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녹차의 성분중 아스파라긴산이나 카테닌, 아라닌 등은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시키는 효과가 좀 더 있기 때문에 술먹고 머리아플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카페인은 뇌의 중추신경 혈관을 수축시켜 두통을 빠르게 해소시키지만 반대로 과다섭취시에는 오히려 두통이 더 악화될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