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구순포진 치료) 본문

건강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구순포진 치료)

알콩달콩 살기 2017. 2. 14. 00:19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 (구순포진 치료)


입술 물집(구순포진)은 단순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치료가 크게 필요치 않습니다. 따라서 구순포진은 따로 치료를 하지 않고 가만히 놔둬도 알아서 사라지지만 몇 주의 기간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불편할수는 있습니다.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약국에서 약을 사서 쓰거나, 가정에서도 흔히 구순포진 치료에 도움되는 약이 있다고 하니 이번시간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항바이러스 연고 사용

구순포진은 수술까지는 필요치 않습니다. 따라서 구순포진에 쓰는 약과 치료법은 모두 증상 완화 및 자연적으로 완화되는데에 충분합니다. 아마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연고를 구매해 바르는 것이 더 빨리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구순포진에 사용되는 약은 팜시클로버, 발라시클로버, 아시클로버 성분이 들어간 연고가 효과적입니다.





2. 립밤 사용

연고 대신에 연필 모양으로 된 립밤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본래 립밤 사용은 구순포진 치료법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입술 물집 치료에 도움을 줄 수는 있습니다. 립밤을 사용해 하루에 한두 번 정도 물집이 생긴 부위를 따라 발라주세요.







3. 소독용 알코올 사용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에는 소독용 알코올을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해 문지르는 것도 흔히 쓰는 방법 중 하나인데 농도 70% 이상의 것을 사용하고 약솜을 적셔서 입술 물집에 발라주세요. 알코올은 구순포진의 수분을 건조시켜 회복을 촉진하고 감염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바셀린 바르기

알코올을 사용하는 것과 정반대의 원리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법으로 바셀린을 바르는 것이 있습니다. 바셀린은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고 부드럽게 만들지만 감염을 방지할 수 있는 보호층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구순포진이 감염되었을 경우 그만큼 오래가기되기 때문에 바셀린으로 감염을 막아주는 층을 만들어주면 회복하는 동안 입술에 감염이 되지 않고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에센셜 오일 사용 (티트리 오일)

에센셜 오일은 다양한 피부 질환 치료에도 사용되는데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피부를 건조시키는 효과가 있고 항바이러스, 항진균, 항균 성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측면으로 도움이 됩니다.


티트리 오일은 하루에 두 번, 약솜에 묻혀서 입술 염증이 생긴 부위에 직접적으로 두드리듯이 발라주면 됩니다. 주의할점은 오일은 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입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6. 소금물 사용

소금을 입술 물집에 생긴 구순포진에 직접적으로 묻히는 것도 좋으며 구강 내부에 생긴 구순포진의 경우 소금물을 만들어 수 분 정도 가글하는 것도 좋습니다. 손으로 찍어 바를때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소금을 약간 묻혀서 물집이 생긴 부위에 부드럽게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게 10분 정도 놔뒀다가 씻어내세요. 이 방법은 하루에 2~3회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순포진 치료 TIP]


1. 구순포진에 온찜질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얼음이나 냉찜질팩을 사용하면 물집이 생긴자리를 마비시켜서 구순포진의 가려움증과 통증을 가라앉힐수 있습니다.


2. 구순포진은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에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을 위해서는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수분과 비타민 섭취에 신경써주세요.


3. 입술 물집 빨리 가라앉히는 방법으로 꿀을 발라보세요. 꿀은 항균 성분을 지니고 있어 구순포진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매우 좋습니다. 꿀을 바른 뒤에 딱지처럼 자연적으로 떨어지기 전까지 물에 씻지 않고 놔둬야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