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불포화지방산 음식 5가지 본문

건강

불포화지방산 음식 5가지

알콩달콩 살기 2017. 3. 21. 06:20

불포화지방산 음식 5가지


포화지방은 동맥을 단단하게 하거나 막을 수 있는 콜레스테롤이 동맥에 축적되는 속도를 높이기 때문에 커다란 건강상의 위험성을 지니고 있다.




현대사회를 살고 있는 우리의 큰 문제는 식단이 포화지방 혹은 트랜스지방이 풍부한 음식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이다. 유제품, 고기, 설탕 그리고 대부분의 패스트푸드는 늘 따라다니는 신변의 위협과도 같다.




이런 음식들은 자신의 수명을 몇년은 줄일 수 있으며 알지도 못한채로 심장마비나 뇌졸중같은 위험을 더욱 가까이 하게 한다. 하지만 솔직해지자면, 식단으로부터 이런 음식들을 완전히 없애는 방법이나 혹은 이런 종류의 지방 섭취를 완전히 끊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핵심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며, 먹는 양을 조절하고 학교에서 배웠던 음식 조절방법을 기억하며 다양한 고퀄리티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포화지방 음식들이 우리를 만족시키기 때문에, 이런 음식들을 종종 먹곤한다. 이런 음식들은 불안감을 완화시켜주고, 맛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쉽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불포화지방산 음식은 시간과 노력과 먹는습관이 필요로 한다.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포화지방을 없애거나 최소한 줄여줄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 음식 다섯가지를 소개한다.



1. 수박




수박은 90%의 물로 만들어져 있어서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포화지방을 서서히 제거되도록 해주며 수박 한컵 (200g)은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거의 30%를 제공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이 과일에는 물 외에도 수많은 성분들을 찾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철분, 칼륨, 비타민B-6를 제공한다. 또 수박은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항산화물질은 체중을 감소시켜주고 포화지방을 제거해준다.



2. 아몬드




국제 비만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결과를 보면, 아몬드가 다양하고 균형잡힌 식단에 더해진다면 포화지방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아몬드는 우리몸이 지방을 흡수하는 능력을 제한하는 특정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고 올바른 방법으로 식단에 추가한다면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습득할수 있다고 밝혔다.




3. 오이




다양한 웰빙식품인 레몬과 사과주스를 곁들인 오이, 오이 샐러드, 오이 민트 수프는 불포화지방산 음식을 섭취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이다. 오이에는 비타민 A, C, K가 들어있으며 또한 마그네슘, 칼슘, 망간, 인, 구리, 철분, 아연과 같은 무기질이 들어있다.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매우 적게 들어있으며 이뇨효능으로 인해 체내의 독소들을 씻어주기도 한다.




4. 사과




사과는 플라보노이드의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이며, 이 물질은 에피카테킨과 더불어서 몸매를 유지해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다. 사과는 복부 부위에 저장되는 저항력 있는 지방질을 더 잘 분해해 준다. 또 사과는 포화 지방에 의해 생성되는 나쁜 콜레스테롤 침적물을 제거함으로써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5. 아보카도




높은 칼로리의 과일이지만 사실 매일 아보카도 반쪽을 먹으면 아주 특별한 효과를 볼 수 있을 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 음식은 배고픔을 느리게 해주는 동시에 심장과 간을 돌보아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