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피부과 가지않고 집에서 손쉽게 비립종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

피부과 가지않고 집에서 손쉽게 비립종 없애는 방법

알콩달콩 살기 2017. 3. 24. 14:03

피부과 가지않고 집에서 손쉽게 비립종 없애는 방법


몸에 해롭지 않아도 얼굴에서 좀 사라졌으면 하는 것! 바로 좁쌀종이라고도 불리는 비립종(작고 희끄무레한 각질 주머니)인데요. 연령에 관계없이 생길 수 있으며, 오돌토돌하게 솟아나 거울을 볼 때마다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비립종은 피부나 모발, 손톱을 구성하는 성분과 유사한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지만, 그때까지 기다리기 힘든 분들을 위해 피부과 가지않고 집에서 손쉽게 비립종 없애는 방법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피부 관리



비립종 생기는 이유는 잘못된 피부관리에 있습니다. 피부를 꼼꼼하게 씻고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하며, 보습크림을 발라 건조함을 방지합니다.



2. 사우나


후끈한 사우나는 비립종 없애는 방법으로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한증막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로 모공을 열어주면 비립종을 쉽게 문질러 없앨 수 있습니다.




3. 햇빛을 피해 주세요.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될 경우 비립종이 퍼지기 쉽고, 따라서 제거하기가 더 힘들어집니다. 최대한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거나 선크림을 발라 차단해주세요.



4. 꿀


꿀의 보습 및 항산화 효과는 비립종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레몬



레몬을 이용해 비립종을 없앨 수 있습니다. 레몬 반 개를 짠 다음 설탕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과 섞으면 홈메이드 레몬 스크럽 완성! 이 혼합물을 얼굴에 바르고 몇 분간 마사지한 다음, 20분 후 미온수로 씻어주세요.





6. 옥수수 전분과 식초


단 두 가지 재료만으로 단숨에 비립종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 1작은술 (사과 식초 권장)에 옥수수 전분을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넣어줍니다. 비립종이 생긴 부위에 바르고 20-30분정도 기다린 뒤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7. 호로파 (페누그리크, 황갈색 씨앗을 양념으로 쓰는 식물)



호로파 잎의 항산화, 소염, 항균 성분은 비립종 없애는 방법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도 좋습니다.



8. 피마자유 


피마자유의 살균 성분은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여드름 및 뾰루지 발생을 예방합니다. 또한, 비립종 제거에도 효과적이죠. 피마자유 1작은술을 피부에 바른 후 완전히 흡수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9. 석류



구운 석류가루는 오래전부터 비립종 제거에 널리 쓰여온 재료입니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는 피부 진정효과뿐 아니라 다양한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집에서 석류가루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짙은 갈색으로 모양이 뒤틀릴 때까지 석류를 구운 다음 곱게 갈아주면 됩니다. 가루가 완성되면 물에 개서 비립종 부위에 발라주세요. 비립종이 사라질 때까지 주 1회 반복합니다.



위의 방법으로 꾸준히 피부를 관리해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도록 합니다. 한랭 요법이나 압출 요법 등으로 병원에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유.소아의 경우 비립종이 저절로 사라지기 쉽고, 여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위의 방법을 삼가시길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리가 아픈 이유 이거였어!  (0) 2017.03.29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병일까?  (0) 2017.03.25
무릎통증에 좋은 운동법  (0) 2017.03.24
불포화지방산 음식 5가지  (0) 2017.03.21
엉겅퀴 효능 토종이 좋아요  (0) 2017.03.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