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우엉차 효능, 물 대신 마시면 그만! 본문

건강

우엉차 효능, 물 대신 마시면 그만!

알콩달콩 살기 2017. 3. 5. 06:10

우엉차 효능, 물 대신 마시면 그만!




혹시 여러분들은 '우엉차 효능' 이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어요. 몇년부터 물병에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한테 그렇게 인기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우엉차, 마시기만 해도 살빠진다는 우엉차 효능에 대해 이번시간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난해 건강분야 검색의 1위를 자랑할 만큼 관심이 높았던 우엉차. 우엉차는 바나나보다 216% 많은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단백질 역시 모유보다 282% 이상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9번을 볶아야 하는데, 먹으면 20년 젊어진다는 이것.. 바로 우엉차 효능 되시겠습니다.





우엉차 효능 1. 변비에 장 건강에 으뜸


변비에는 이 채소가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아서 위나 장에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장을 깨끗하게 하고 음식 소화를 천천히 늦추어 배변을 배출해 주는데 도움이 많아 변비에 특효입니다.






우엉을 잘랐을때 나오는 리그닌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서 요즘에는 항암 성분으로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는데요.


혈액 중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을 협착시켜서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혈관 질환에도 좋고 대장암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우엉차 효능 2. 다이어트에 최고


우엉차에는 이눌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뇨작용이 있는데요. 그래서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 보다는 체수분을 줄이고 부종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차의 부작용이 있는데 물 대신 우엉차를 마실경우 이뇨작용이 강해서 만성탈수 증상에 빠질수 있으며 칼륨치 또한 높아서 만성신부전, 신증후군과 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경우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엉차 효능 3. 피부 노화 개선에 그만


독일의 한 피부연구소 결과에 따르면 천연 우엉 추출물은 피부 노화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엉 추출물은 피부 보호 작용 및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자극과 주름을 눈에 띄게 감소시킵니다.







우엉차 효능 4. 암치료에 좋은 항암제 효과


우엉씨에는 악티게닌 성분이 있는데 이는 항종양성, 항암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지금까지의 항암제와는 전혀 다른 효과의 항암제가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우엉에 있는 식이섬유가 장내의 지방이라든지 콜레스테롤과 흡착을 해서 우리몸에 들어 오는 것을 빼줄 뿐만 아니라 유산균들의 생성을 늘리기 때문에 암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엉차 효능 5. 면역력 증강에 도움


우엉 껍질에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그 이유는 땅속에서 세균이나 벌레와 싸우면서 우엉껍질에 상처치유 작용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 말린후 볶아서 차로 마실경우 면역력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0123456



우엉차 만드는법


우엉을 가지고 밥 짓는 물로도 활용을 하실수도 있고 장아찌 등 다양한 요리를 할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우엉차를 만들어 물 대신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을 제대로 볼려면 껍질을 배껴내면 안되는게 포인트.




1. 우엉을 껍질채 깨끗이 씻어 얇게 썰어 준다.

2. 하루 정도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곳에 말려준다.

3. 기름을 넣지 않은 후라이팬에 말린 우엉을 넣고 연기가 나기전까지 볶아 준다.

4. 볶은 우엉은 물 1리터 기준, 숟가락 1스푼 넣어 끊인후 마시면 된다.


우엉차 부작용 - 우엉은 찬 성분이 있기 때문에 저혈압 수족냉증 등 손발이 찬 분들은 우엉을 많이 드시는면 설사를 일으킬수 있어 안 좋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좀 민간요법은 잘못된 치료방법!  (0) 2017.03.08
부추 효능 봄나물 중 최고!  (0) 2017.03.07
사과식초의 효능 먹는법 7가지  (0) 2017.03.04
통풍 증상 원인은  (0) 2017.03.03
여주 효능, 먹는방법 공개  (0) 2017.02.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