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10대 도시 본문

잡학지식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10대 도시

알콩달콩 살기 2017. 9. 13. 00:43



마카오, 이즈미르, 부르사, 그리고 샤먼은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도시들이 아니라 최근 몇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들 중의 하나이다. 미국 연구소 브루킹스 연구소의 300여개 도시에 대한 연구 결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 성장을 이룩한 10개 중 5개가 중국, 터키, 그리고 나머지는 두바이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도쿄, 뉴욕, 파리, 런던은 개발 도상국의 다른 도시들과 같은 수준의 성장을 이루지 못했다. 지구상에서 가장 부유 한 도시들 중 일부 임에도 불구하고, 그에 따른 비교는 경제적 성장이 아니라 부 (富)로 이루어진다. 1인당 GDP 성장률은 도시의 평균 소득을 반영하고 고용 증가는 경제적 영향을 반영하고 있고, 따라서 두 나라 모두 선진국의 도시를 뛰어 넘었습니다.






그럼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10개의 도시들을 살펴봅시다!



10. 푸저우시




푸저우는 중국 인민 공화국의 푸젠성의 수도이다. 타이완의 동쪽 해안에 위치하며, 중국의 동쪽 해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만과 중국의 경제관계는 물론이고, 중요한 산업 중심지이자 항만의 중심지로서 복건성의 정치 수도입니다.


푸저우는 인구 720만명과 해마다 1인당 GDP성장률은 약 8%이다. 주로 화학 물질, 식품, 섬유를 전문으로 하는 산업 단지입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가장 많이 성장한 분야는 기업가, 재정적 및 전문직입니다.




9. 앙카라



터키의 수도인 앙카라 (Ankara)는 상위 10위안에 있는 터키의 4개 도시 중 첫 번째 도시입니다. 인구 5백만명의 주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회, 외교부, 외교 사절단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앙카라는 국가 교통망에 전략적 요충지라는 것을 의미하는 중요한 산업이자 상업적인 중심지입니다.


일반적으로 터키 도시들은 인프라와 건설에 대한 강한 투자 덕분에 크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앙카라의 제조업 부문은 지난 몇년간 고용과 산업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구가해 왔습니다.



8. 샤먼




푸젠성 푸주의 남쪽에 위치한 샤먼은 2000년 이래로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이다. 1980년에 중국 정부는 샤먼을 중국의 5대 경제 특구 중 하나로 선정했다. 제조업은 수도권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샤먼은 세계 18위의 항구 도시를 보유하고 있다.



7. 항저우시




항저우 만은 중국 인민 공화국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1인당 GDP성장률이 7%, 2014년 3.3%, 중국 도시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이다. 게다가, 항저우 만은 사업, 금융, 전문 분야의 큰 성장을 일궜으며, 전자 상거래의 중요한 중심지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본부가 있습니다.



6. 쿤밍




이곳은 운남성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입니다. 4백만명 이상의 주민들과 이 도시가 봄이라는 별명을 가진 "춘성"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쿤밍시는 고용률이 2.9%인데 반해 1인당 GDP 성장률은 8.1%이다. 모든 동남 아시아를 위한 수송과 관광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최고의 경제 성과를 자랑하는 중국 도시이며, 따라서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5. 두바이




두바이는 아랍 에미리트 연합 (UAE)의 7개 토후국 중 하나입니다. 인구는 3백만이 넘습니다. UAE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두바이는 1인당 GDP 성장률이 4.7%이고, 고용률은 4.5%입니다. 또한 지난 10년 동안 두바이는 운송, 무역, 관광 및 전문 서비스를 위한 글로벌 허브가 되었습니다.



4. 부르사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세계 10대 도시의 다음 순위는 부르사입니다. 부르사는 터키 북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이 도시는 약 4백만명의 주민들이 거주하며 터키에서 4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자동차 생산의 중요한 중심지로서 국제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게다가, 르노와 피아트와 같은 대규모 다국적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터키의 디트로이트로 불린다. 이 모든 것은 자국의 고용률을 높은 데에 헌신적이라고 할수 있다.



3. 이스탄불




이스탄불은 터키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자 터키의 역사, 문화 및 경제 중심지입니다. 이곳에는 1400 만 이상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으며 서비스 창업, 관광업, 상업 및 제조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고 다각화 된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 측면에서 보면 터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2. 이즈미르




이즈미르는 터키의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는 4백만이 넘는 가운데 터키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상위 10위 안에 속하는 도시로, 경제적 측면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두 번째 도시입니다. 이는 중국 마카오 도시를 넘어서는 수준이기도 합니다.


이즈미르는 17 세기 부터 지중해와 해로에 접근 할 수있는 상업 중심지였습니다. 정부는 이 지역을 산업 지역 진흥에 사용했으며, 이는 2014년 고용이 가장 많이 성장한 도시일뿐만 아니라 2009-2014 년 동안 두 번째로 강력한 경제적 연속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1. 마카오




마카오는 1인당 GDP 성장률 8%, 고용 증가 4 %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마카오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1위는 마카오 입니다. 물론, 약 5,000명의 사람들만이 이 성공을 누릴 수 있지만 그것의 이면에는 카지노가 합법적인 유일한 장소라는 점에 있어서 중요한 이유가 숨어 있습니다.


이 작은 영토는 중국의 도박장이 되었습니다. 이는 윈, 샌드, 그리고 MGM과 같은 다국적 기업의 투자가 유치되어 이와같은 경이로운 성장에 결정적으로 기여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