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우리가 미쳐 몰랐던 병 속에 담긴 비밀 본문

생활 리빙스토리

우리가 미쳐 몰랐던 병 속에 담긴 비밀

알콩달콩 살기 2017. 8. 9. 15:57



우리 모두는 플라스틱 병에서 물을 마시지만, 어둠의 비밀이 뚜껑 아래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이번시간에는 우리가 미쳐 몰랐던 병 속에 담긴 비밀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왜 우리는 플라스틱 병을 재사용하지 말아야 하는가?


플라스틱 병은 위험한 화학 물질을 배출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병 바닥에 있는 특수 기호에 그 비밀이 있는데요. 이러한 삼각형으로 번호가 매겨진 것들을 보셨을텐데요. 어떤 의미인지 혹시 알고 게신가요?





1 이라고 표시된 병 (PET 또는 PETE) 은 일회 사용시에만 안전 합니다. 태양열을 포함하여 산소나 고온에 노출되면 이러한 병은 물속에 들어가면 독성 물질을 배출합니다.





3 또는 7 (PVC 및 PC) 라벨이 붙어있는 병은 음식과 음료에 침투 할 수 있는 유독한 화학물질이 스며 나오기 때문에 피하는게 좋으며, 장기간 노출되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폴리에틸렌 ( 2 및 4 ), 폴리 프로필렌 ( 5 및 PP )으로 만들어진 병은 여러 용도에 적합 합니다 . 차가운 물만 보관하고 정기적으로 소독하면 비교적 안전합니다.



2. 박테리아 및 기본적인 위생 침해


사용한 플라스틱 병에서 물을 마시는 것은 변기를 핥거나 강아지의 장난감을 핥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심지어 병에 들어 있는 박테리아의 양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종종 안전치를 초과 합니다.




우리는 씻지 안은 지저분한 손으로 병을 가져 와서 완전히 헹구지 않고 사용을 하는데요. 재사용시에는 따뜻한 비눗물, 식초 또는 항균성 구강 세정제로 자주 병을 씻고 사용을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병을 철저하게 씻어도 식중독이나 A 형 간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박테리아는 병목에 살고 있으므로 충분히 세탁해도 제거가 되지를 않습니다. 내용물을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빨대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3. 음료수 병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박테리아의 위험성을 언급하지 않고 물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생수 회사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시장을 유치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다른 맛을 첨가 한 병에 든 생수를 광고하며 다른 탄산 음료보다 "맛도 좋고 건강에 좋습니다"라고 주장합니다.





글쎄요, 사실 때때로 이 물에는 탄산 음료 만큼의 설탕을 넣을 수 있습니다! 광고에 속지 않으려면 항상 라벨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