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래

대전 한밭수목원 핑크뮬리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인정 본문

여행

대전 한밭수목원 핑크뮬리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인정

알콩달콩 살기 2017. 10. 25. 06:42



단풍구경하기 좋은곳 대전 한밭수목원 가보셨나요? 특히 요즘 대전 한밭수목원에서는 핑크뮬리가 한창인데요. 한밭수목원에 있는 대전 핑크뮬리는 9월부터 11월 초까지 연한핑크색부터 진한핑크색까지 예쁘고 알록달록한 핑크빛 무드가 지나가는 이를 사진한장 없이는 보내지를 안는다고 해요. 하지만 한밭수목원 대전 핑크뮬리는 규모가 다른곳에 비해 살짝은 아쉬운데요. 그래도 한밭수목원은 다가올 11월쯤에는 대전 근교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아오겠죠?






핑크뮬리(Pink Muhly)의 원산지는 미국 동남부라고 하는데요. 그 뜻은 쥐꼬리새, 머리카락 같음을 묘사하는데요. 생김새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꼭 그렇게 생겼답니다. 이 밖에 다른 명칭들은 퍼플뮬리, 걸프뮬리 등으로도 불리기도 하는 핑크뮬리는 잔디의 일종으로 햇빛이 잘드는 땅에서 쉽게 자라고 관리하기도 쉽지만 모종이 외국종자라서 가격이 꽤 비싸다고 합니다.





국내에 공식적으로 들어온건 몇년 안되었는데요. 대전 한밭수목원 핑크뮬리를 비롯하여 제주도 서귀포시, 경기도 양주 나리공원, 경주 첨성대 주변, 구미 낙동체육공원, 부산 대저생태공원과 삼락생태공원, 전남 주포한옥마을 등이 대표적인 핑크뮬리를 감상할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핑크뮬리위치는 동원쪽 분수다리 지나면 보실수 있어요.





대전 한밭수목원은 서구 둔산대로 도심 가운데 있는 이국적이면서 화려한 나무와 꽃들이 많아 주말가족나들이 지역으로 많이들 찾는데요. 대전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도심 속 인공수목원으로 잘 가꾸어져 있어 다양한 자연체험학습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대전 한밭수목원은 엑스포시민광장을 사이에 두고 열대식물원이 있는 동원과 단풍나무들이 많은 서원으로 나뉩니다. 특히 서원쪽은 11월이 되면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절정을 이룰것으로 보인데요. 가시기전 휴무일을 알아보면 매주 월요일은 동원이 쉬고, 매주 화요일은 서원이 쉬는날 이기때문에 대전 한밭수목원 가실때 날짜를 확인하고 가시길 바랄께요.





대전 한밭수목원 개방시간은 하절기(4월~9월)는 06:00 ~ 21:00 까지이며, 동절기(10월~3월)는 08:00 ~ 19:00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수목원 이용시 새, 곤충, 나무, 야생화 등을 보존을 위해 보호해주시고 자전거, 인라인, 애완동물은 출입이 불가능 합니다. 또한 한밭수목원 전체가 금연구역이며 간단한 도시락 및 간식을 동반한 돚자리는 허용이 됩니다.





도심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대전 한밭수목원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한밭수목원 건너편에 있는 버스정류장 근처부터 대전엑스포 시민광장까지 메타쉐콰이어길이 펼쳐지기도 하기때문에 가을이 한창이 지금 찾아가보는건 어떨까요.





서원은 다양한 숲이 자리하고 있어 산책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곳인데요. 소나무숲, 단풍나무와 신갈나무를 중심으로 심은숲, 버드나무숲, 상수리나무숲 등 다양한 숲이 자리하고 있어요. 특히 소나무숲길을 따라 울창한 단풍나무 숲에 오게되면 단풍구경하기 좋은곳들이 화려하게 있어 가을의 절정을 만끽할수도 있어요.





깊어가는 가을 단풍놀이 가실려고 차도 막히고 사람도 많은 유명산을 찾기보다는 여유롭게 즐길수 있는 대전 한밭수목원 단풍구경하기 좋은곳으로 가보는것을 추천합니다.



Comments